국회에서 열리는 ‘MWC 2013’, 가볼까?

      국회에서 열리는 ‘MWC 2013’, 가볼까?에 댓글 닫힘

셀룰러뉴스 홍석표 기자 =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이상일 의원(새누리당)은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국회의원회관에서 ‘대한민국 모바일, 세계를 넘어서다!-국회에서 다시보는 MWC 2013’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시연회에 전시되는 제품은 지난 2월 ‘MWC’에 전시됐던 제품들보다 최신모델들이다. 삼성전자는 25일 국내 공개한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8.0’을, LG전자는 화려한 풀(Full) HD를 자랑하는 ‘옵티머스G 프로’와 ‘옵티머스 뷰2’ 등을 전시한다.

SK텔레콤은 건강진단, 예방, 관리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헬스케어(Healthcare) 서비스’와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인 ‘SK텔레콤 마이숍(telecom myshop)’ 등을, KT는 모바일 지갑 어플리케이션인 ‘모카(Moca)’와 수십명이 동시에 회의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회의 솔루션인 ‘올레 워크스페이스(olleh Workspace)’ 등을 시연한다.

또한 ‘MWC 2013’에서 호평을 받았던 중소기업인 게임빌과 에이아트, 아이포트폴리오, 인목, 성우모바일의 최신 IT제품들도 선보인다.

행사를 마련한 이상일 의원은 “MWC를 직접 참관하고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기업들의 자랑스러운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아 그 현장의 감동을 보다 많은 국민들이 느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행사를 개최했다”며 “이번 시연회가 대한민국 ICT진흥을 위해 각계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에는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와 문희상 민주통합당 비대위원장을 비롯해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김용수 청와대 정보방송통신비서관과 홍상표 콘텐츠진흥원장, 우기훈 코트라 부사장, 삼성전자 홍원표 사장, SK텔레콤 이형희 부사장, LG전자 이충학 전무, KT 오석근 전무 등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Visited 2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