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온라인
UPDATE : 2018.10.17
remedies for vomitting http://comm.hanyang.ac.kr/propecia.html herbal supplies wholesale http://comm.hanyang.ac.kr/viagra.html good sunburn remedies

셀룰러뉴스 » 뉴스, 스페셜, 인물/탐방, 전시회, 특집/기획, 휴대폰 » 아이폰X 런칭 행사 in KT 스퀘어

아이폰X 런칭 행사 in KT 스퀘어


셀룰러 뉴스 김준태 기자 = 아이폰X 런칭 행사 in KT 스퀘어 올해를 두 번 다녀왔습니다.

11월 3일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개통 행사에 이어 예상보다 일찍 출시한 아이폰X의 국내 출시가 11월 24일로 확정되면서 이전과 마찬가지로 개통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연례행사라고 생각했던 일이 한 달 내에 두 번 일어나니 느낌이 이상했습니다. 이번 아이폰X 개통 행사엔 역대 최장 시간인 6박 7일을 대기한 사람이 있었는데요, 행사 현장과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아이폰8 개통 행사 때는 비가 오더니 이번 아이폰X 개통 행사 전에는 눈이 내렸습니다. 추운 날씨만 해도 기다리기 힘든데 항상 기상 조건도 별로네요. 여튼 짓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폰X의 빠른 구입을 위해 개통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회자분은 아이폰5s 개통 행사 때부터 지금까지 쭉 행사를 진행해오셨다고 합니다. 간단한 퀴즈를 통한 선물과 함께 대기 고객들의 추위를 달래주고 있었습니다.




아이폰 개통 최장 기간인 6박 7일을 대기한 1호 개통자입니다.




내부에는 아이폰X의 체험과 개통을 위한 준비가 된 상태입니다.





행사 시작 시간인 8시가 되자 1호 고객의 입장과 함께 행사는 시작되었습니다. 6박 7일의 힘든 기다림을 잊고 새로운 아이폰을 1호로 개통한다는 것에 대한 설렘이 눈에 보일 정도로 1호 개통자의 표정이 밝아 보였습니다.




1호 개통자에겐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 2년 무료와 부상으로 애플워치 시리즈3, 벨킨 악세서리 세트가 제공됩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200만 원이 훌쩍 넘는 혜택이네요.




1호 개통자의 개통이 끝난 후 나머지 고객들에 대한 개통도 진행되었습니다.




취재 기자들 및 관계자, 그리고 일반 고객들도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궁금증으로 체험 부스가 상당히 혼잡했습니다. 체험 가능한 아이폰X가 2대뿐이라 체험을 위해 상당히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아이폰X는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세티즌 리뷰를 통해 보여드린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기 때문에 행사장에선 아이폰X 실버 색상을 집중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사실 저도 실버 색상은 처음 보기 때문에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카메라 부분이 검은색상이라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사람들이 아이폰X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을 보다 보니 재밌는 점이 있었는데요, 사라진 홈 버튼을 대신한 제스쳐 UI가 어색해서 잘못 터치한 앱을 종료할 줄 몰라 당황하는 모습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우측 상단을 내려야 나오는 제어 센터의 호출 방법도 많이 헷갈려 했습니다.


Face ID를 시연 중인 모습

Face ID를 시연 중인 모습




개통이 끝난 고객들은 외부에서 개통 기념품을 수령하고 별도로 마련된 벨킨 부스에서 강화유리 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별도 제작된 기기를 통해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있었는데요, 신기하면서 탐이 났습니다.




벨킨 부스에는 아이폰 뿐이 아닌 애플용 제품들을 전시 및 시연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행사장을 가는 동안 가장 궁금했던 점이 아이폰X에 대한 고객들의 현장 반응이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상단 노치 디스플레이에 대한 언급이 가장 많았으며, “실제로 보니 더욱 도드라져 보여 거슬린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첫인상에서만 약간 거슬릴 뿐 생각보다 괜찮고 신기하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여성 고객들은 전면 인물 사진 모드와 애니모지에 상당히 관심을 보이고 계속 체험하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출시 전 반응에 비하면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은 반응입니다.

64GB 1,360,700원 / 256GB 1,557,600원으로 측정된 아이폰X는 비교적이 아닌 우월하게 비싼 금액인데요, 출시 이후 국내 판매량은 어떻게 될지 기대와 궁금증이 함께 생깁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KT가 아닌 다른 통신사의 개통 행사에도 참석해봐야겠습니다.



Gmail Send by Email
등록번호: 서울 아04450 | 발행일 : 2018.10.17 | 등록일 : 2010.02.24 | 사업자등록번호: 138-81-99374 | 제호 : 셀룰러뉴스
발행인 : (주)세티즌 황규원 | 편집인 : 황규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성천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역테라타워 B동 903호 | 전화 : 02-2054-8989 | 팩스 : 82-2-2054-8985  
Copyright ⓒ 2009 CELLULAR.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ellul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