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o NEX Dual Display Edition

      vivo NEX Dual Display Edition에 댓글 닫힘

셀룰러 뉴스 김준태 기자 = 중국의 겁없는 도전은 어디까지일까요?

수많은 인구수를 대변하듯 중국에선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정말 기상천외한 일들이 벌어짐과 동시에 상상에서만 그쳤던 그런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런 영향은 스마트폰 시장까지 손을 뻗어 타 제조사들은 쉽게 도전할 수 없는 다양한 시도들이 있는데, vivo는 스마트폰 역사에 한 획을 그을만한 그야말로 신기한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팝업 카메라, 슬라이딩 카메라에 이어 이번엔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인데요, “vivo NEX Dual Display Edition”이라는 이름을 가진 스마트폰입니다.

● vivo NEX Dual Display Edition 스펙
디스플레이 : 전면 – 6.39인치형 1080 x 2340 AMOLED Display / 후면 – 5.49인치형 1080 x 1920 AMOLED Display
크기 : 75.3 x 157.2 x 8.1mm
무게 : 199g
OS : 안드로이드 9.0 Pie
CPU : 4×2.7GHz & 4×1.7GHz Octa-Core Processor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45
램 : 10GB
저장공간 : 128GB / 외장 메모리 미지원
카메라 : 전면 카메라 없음 / 후면 f/1.8 1,200만 화소, f/1.8 200만 화소 f/1.3 TOF 트리플 카메라
블루투스 : v5.0
배터리 : 3.500mAh / 급속 충전
충전 단자 : USB-C
기타 : 듀얼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스펙으로도 알 수 있지만, 전면은 1080 x 2340 해상도의 풀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있고, 후면엔 1080 x 1920 F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후면 디스플레이 탑재 루머 스마트폰을 보면 후면엔 말 그대로 보조 역할을 하는 정도의 작고 정말 필요한 정보만 보여줄 수 있는 그런 디스플레이였다면, vivo NEX Dual Display Edition에 탑재된 후면 디스플레이는 전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다 할 수 있는, 말 그대로 보조가 아닌 듀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그런 디스플레이입니다.
듀얼 디스플레이 역시 현재 스마트폰 디자인 트렌드인 베젤리스 디자인과 전면 카메라, 센서 때문에 제약을 받는 노치 디스플레이를 피하기 위한 하나의 솔루션인데요, 일단 후면에 디스플레이를 추가하면서 전면 카메라를 전부 없앴습니다.

전면 셀피 카메라가 없지만, 후면에도 고품질의 디스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은 후면 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는데요, 이밖에 vivo는 공식 소개 영상을 통해 전면 디스플레이와 후면 디스플레이로 각각 다른 앱을 사용한다거나 게임을 할 때 후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슬라이드 카메라나 팝업 카메라는 이전 피쳐폰 시대에서도 볼 수 있었고, 쉽게 접근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큰 감흥이 없었는데요, vivo NEX Dual Display Edition은 꼭 한번 실제로 사용해보고 싶을 정도로 궁금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듀얼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편한 점과 불편한 점도 궁금하고, 어떤 방식으로 활용 가능할지,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의 장단점이 상당히 궁금한데. 기회가 된다면 곡 공수해서 리뷰로 자세히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Visited 12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