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MWC 2019에서 최초의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발표

      ZTE, MWC 2019에서 최초의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발표에 댓글 닫힘

ZTE Corporation이 최초의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ZTX Axon 10 Pro 5G를 MWC2019에서 발표했다. ZTX Axon 10 Pro 5G는 차이나 유니콤, Elisa and Hutchison Drei Austria와 같은 주요 글로벌 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해, ZTE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Axon 시리즈의 최신 에디션은 올 상반기에 유럽과 중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스냅드래곤 X50 5G 모뎀을 갖춘 플래그십 제품인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Qulacomm(R) Sanpdragon(TM) 855 Mobile Platform)과 AI 성능 엔진을 탑재한 ZTE의 Axon 10 Pro 5G는 서브-6G를 지원하며 극도로 빠른 비디오 및 게임 경험과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Axon 10 Pro 5G는 우아한 디자인과 빠르고 정밀한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기능, 그리고 탁월한 오디오 기능뿐만 아니라 Axon Vison 그래픽 최적화 기능으로 놀라운 사진 및 영상을 제공한다.

ZTE 모바일 기기 부문 CEO Xu Feng은 “단말기는 ZTE의 5G 애플리케이션의 엔드 투 엔드 배치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라며 “세계 최초의 5G 네트워크의 상업적 출시와 더불어, ZTE는 최초의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를 선도함으로써 5G 핵심 기술과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완벽하게 결합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ZTE의 모바일 기기는 5G 스마트 기기 및 IoT 제품으로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포괄적으로 적용 가능한 시나리오 하에 가치 있는 5G 스마트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소비자 중심 혁신에 매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5G 핵심 기술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빠른 속도를 제공

ZTE으의 엔지니어들은 5G 플래그십 개발 과정에서 전자기 호환성, 안테나 설계, 전력 소비 및 발열 등과 같은 5G 혁신을 위한 다양한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했다. 예컨대, ZTE는 총 전력 소비 및 표면 온도와 일치하는 모델을 사용해 액체냉각 기술과 복합 상변화 열 재료를 적용함으로써 발열 문제를 성공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ZTE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Axon 시리즈의 최신 에디션은 자체 개발된 풀밴드(full-band) 안테나를 구현해 2G/3G/4G/5G를 완전히 커버하고, 신호 간섭을 줄임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그뿐만 아니라, ZTE Axon 10 Pro 5G 스마트폰은 사용자의 사용 시나리오를 자동으로 식별해 최상의 RF 시그널을 보장하는 혁명적인 슬롯 안테나 및 조절 가능한 안테나 아키텍처 솔루션을 적용한다. 또한, ZTE는 Smart SAR 솔루션을 통해 신호를 보장함으로써 전자기 복사를 지능적으로 감소시키고 인체 손상을 최소화한다.

마지막으로, ZTE 5G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다수의 소형 부품을 극도로 정확하고 통합된 ‘샌드위치’ 방식으로 배치함으로써, 4G 스마트폰에 비해 크기와 두께의 두 가지 측면 모두에서 장점을 제공한다.

5G를 통한 AI 성능 엔진

소비자에게 더욱 빠르고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ZTE의 차세대 AI 성능 엔진은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CPU, GPU, RAM 및 ROM을 자동 조절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자신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플래그십 칩인 스냅드래곤 X50 5G 모뎀을 갖춘 퀄컴(R) 스냅드래곤(TM) 855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는 빠른 속도, 지연 감소 및 높은 대역폭을 갖춘 5G 네트워크에서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ZTE의 Axon 10 Pro 5G는 AI 적용을 통해 놀라운 AI 트리플 카메라, AI 모션 캡처, AI 장면 인식, AI 인물 조명 조절, AI 사용자 행동 학습 등과 같은 다양하고 개선된 기능을 제공한다.

ZTE는 전 세계 8개국의 주요 통신사와 협력해 5G 단말기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ZTE 모바일 기기는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5G 단말기 상용화 프로세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Visited 2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