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업’ 5G 멀티뷰 생중계

      KT,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업’ 5G 멀티뷰 생중계에 댓글 닫힘

e스포츠라이브 중계화면

KT(회장 황창규)가 신개념 e스포츠 중계 서비스 ‘e스포츠라이브’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업’을 5G 멀티뷰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라이브’는 5G 가입자 전용 서비스로, 5G망의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해 배틀그라운드·스타크래프트 등의 중계 화면을 최대 5개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e스포츠 중계전용 애플리케이션이다. 1인칭 슈팅 게임(FPS, First-person shooter)인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를 예로 들면, 이용자는 메인 중계 화면과 각 플레이어의 경기 장면 총 20여개의 풀HD(full HD) 화면 중 최대 5개 화면을 마음대로 선택해 멀티뷰로 시청할 수 있다. 멀티뷰는 플레이어의 시점으로 게임을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생동감과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한다.

더불어 e스포츠라이브에는 KT가 자체 개발한 ‘저지연 HLS(http live streaming)’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영상 플랫폼 대비, 라이브 영상 송출 지연 시간이 매우 짧아졌다. HLS 방식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개발되었기 때문에 생중계를 하더라도 평균 15초가량 지연이 발생한다. KT는 HLS 방식에 영상 데이터 블록을 쪼개는 기술을 접목하여 지연 시간을 기존 대비 7초 이상 감소시켰다. 이번 PMSC 멀티뷰 생중계에도 저지연 HLS 기술이 적용되어 현장에서 화면으로 전송되는 지연시간이 줄었다.

KT의 e스포츠라이브는 6월 8일까지 진행되는 펍지의 PMSC 스쿼드업 전 경기를 생중계 한다. 유저가 원하는 시간에 경기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지난 경기 다시 보기 VOD 서비스’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KT 5G 언박싱 영상, 5G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매치 등 PMSC에서 만들어지는 여러가지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들이 e스포츠라이브에서 단독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 ‘스타크래프트 멸망전’, ‘배틀그라운드 멸망전’ 등 다양한 경기 하이라이트, 유명 BJ들의 단독 VOD 콘텐츠 등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Visited 17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