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 리뷰] 갤럭시 노트10…8월 20일 출시

      [셀룰러 리뷰] 갤럭시 노트10…8월 20일 출시에 댓글 닫힘

갤럭시S10e, 갤럭시S10, 그리고 갤럭시S10+와 갤럭시S10 5G까지. 올 상반기 삼성은 총 4개의 갤럭시S10 시리즈를 내놓으면서 사용자들에게 넓은 선택권을 주고 갤럭시S8과 갤럭시S9 이후 가장 큰 변화를 주면서 좋은 평을 받으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매년 반복되는 형태이지만, 하반기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공백을 채워주고 있는데, 올해도 마찬가지로 갤럭시 노트10 시리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국시각으로 8월 8일 갤럭시 노트10 시리즈의 언팩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고, 이후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8월 20일부터 사전 예약자를 시작으로 판매가 시작되고, 8월 23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갤럭시 노트10 시리즈는 이전 리뷰에서 간략하게 소개한 내용과 같이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로 출시되며 이 두 기기의 차이는 크기로 구분될 예정이다. 6.4인치형의 일반 모델과 6.8인치형의 플러스 모델 두 가지로 보고 있는데,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플러스 모델이 추가로 출시된 적은 처음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삼성전자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언팩이 기대된다.
또한, 갤럭시 노트10 시리즈는 일반형 5G 모델과 플러스 5G 모델로도 출시되며 6.4인치형의 갤럭시 노트10 5G는 한국에서만 독점으로 출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로 베젤리스 스마트폰에 한 걸음 더 다가가 많은 호평을 받은 갤럭시S10 시리즈의 인기를 갤럭시 노트10 시리즈가 이어갈 수 있을까? 그리고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매년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추가되었던 갤럭시 노트의 아이덴티티인 S펜과 S펜만의 특수 기능들 때문에 갤럭시 노트 시리즈만 사용하는 매니아들도 있는데, 과연 갤럭시 노트10 시리즈는 이런 매니아들의 기대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을지도 상당히 많은 기대가 된다.

 

 

셀룰러 뉴스 김준태 기자.

(Visited 13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