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 리뷰] 곧 공개될 새 아이폰. 유출 총 정리

      [셀룰러 리뷰] 곧 공개될 새 아이폰. 유출 총 정리에 댓글 닫힘

이제 곧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모든 것이 공개된다. 삼성의 갤럭시S1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10 시리즈가 꽤 좋은 반응을 보이는 와중에 정작 새로운 아이폰이라고 떠도는 정보들을 보고 실망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데, 사실 이런 반응은 아이폰이 정식으로 공개되기 전 매년 볼 수 있는 반응이다. 출시 전엔 “이번엔 진짜 아닌 거 같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라면 출시 후에는 정 반대 의견들의 비중이 커지는 것이 매년 볼 수 있는 패턴이다.
정식 공개를 일주일 앞두고 유출되는 루머들은 아주 높은 신빙성을 갖고 있는데, 간략하게 유출 자료들을 모아 새로운 아이폰을 예상해보자.

이번 아이폰은 아이폰XS 이후 모델로 네이밍은 아이폰11 시리즈가 될 전망이다. 특이한 점은 아이폰XR이 아이폰11 시리즈 네이밍에 포함되어 아이폰11로, 아이폰XS 후속 라인이 아이폰11 프로, 그리고 아이폰XS 맥스가 아이폰11 프로 맥스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큰데. “프로라는 이름은 가격을 높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핑곗거리가 된다.”

 

 

 

[카메라와 본체 색상이 동일한 것과 검은색 카메라가 탑재된 아이폰11 프로 예상 모습]

일단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유출 루머대로 트리플 카메라가 예상되며, 센서 변화 등의 구체적인 정보는 알 수 없지만, TOF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유력해 보인다. 추가된 카메라를 통해 그동안 애플 키노트에서 가장 지루했던 부분인 AR 관련 부분의 비중이 더 커질 수 도 있다.
트리플 카메라에 대한 디자인으로 각종 관련 커뮤니티에선 수많은 토론이 진행 중인데, 카메라 부분과 본체 색상을 통일한 디자인과 이전처럼 카메라 부분은 검은색으로 처리한 두 가지 디자인이 예상되는 가운데 그나마 어떤 디자인이 더 나은지에 대한 얘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아이폰XR의 후속으로 추정되는 아이폰11의 여러 가지 색상 예상 모습]

아이폰XR의 후속이 될 아이폰11은 아이폰XR과 같이 다양한 색상을 선보일 예정이며, 에메랄드와 퍼플 계통이 색상 추가를 예상하고 있다. 그 밖에 싱글 카메라를 탑재했던 아이폰XR과 다르게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인데, 듀얼 카메라라면 굳이 디자인을 아이폰11 프로 시리즈처럼 만들 필요가 있을까? 아이폰XS 시리즈처럼 해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데, 더 좋은 결과물을 위해 센서 크기를 키우기 위함이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또한 아이폰11은 기존처럼 OLED가 아닌 LCD가 탑재될 전망이다.

 

 

 

정품 실리콘 케이스 카피 제품으로 추정되는 사진과 슈피겐을 통해 유출된 아이폰11 시리즈의 케이스다. 카피 실리콘 케이스는 워낙 중국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고, 실제로 판매되지 않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신빙성이 떨어지지만, 슈피겐의 유출은 신빙성이 높다. 보통 메이저 악세서리 업체들의 경우 빠른 케이스의 제작을 위해 미리 도안을 받는다고 하는데, 어찌 됐든 후면 카메라는 확정으로 보인다.

 

 

카메라의 모양과 덕분에 조금 내려간 애플 로고가 아이폰 11 시리즈 디자인 변경 점이 될 텐데, 전면은 추측만 있을 뿐 어떠한 유출도 없다. 물론 노치 디스플레이가 사라지거나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이 탑재될 거란 기대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인데, 이 정도로 조용한 것을 보면 아이폰XS 시리즈와 같은 모양일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추측들이 다음 주면 모두 밝혀질 텐데, 얼른 시간이 공개 행사를 보고싶은 마음이다.

 

 

셀룰러 뉴스 김준태 기자.

(Visited 5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