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5G 특허 선언서 2,000개 돌파

      노키아, 5G 특허 선언서 2,000개 돌파에 댓글 닫힘

노키아는 유럽전기통신표준화기구(European Telecommunication Standards Institute)에 선언한 5G 표준 필수 특허군이 2,000개를 돌파, LTE 는 물론 5G 셀룰러 기술 연구개발(R&D) 및 표준화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밝혔다.

노키아 5G

노키아 5G

특허 선언(Patent Declaration)은 특허 등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으로, 특허 출원을 위한 내용이 사실임을 선언하는 선언서 형태로 제출한다.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노키아 벨 연구소(Nokia Bell Labs)를 비롯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추진되는 노키아의 5G 특허 개발 작업은 국제민간표준화기구(3GPP)와 협력 하에 5G 표준화 설정 및 5G 네트워크 구현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노키아가 5G 기술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

노키아는 3GPP Release 15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상호 운용 가능한 5G 표준을 최초로 완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바 있으며, 현재 차세대 표준인 Release 16 개발에 기여하는 중이다. 지속적인 연구 혁신과 표준화 리더십을 바탕으로, 노키아는 손쉬운 적용과 빠른 초기 구축이 가능한 5G 표준화를 보장한다.

최근 5G 특허 선언을 통해 2G, 3G, 4G, 5G 표준 가운데 하나 이상 선언된 노키아의 셀룰러 표준필수특허(SEP) 포트폴리오는 2,700개를 넘어섰다.

(Visited 10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