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O2, 런던과 슬라우에서 5G 서비스 개시

      노키아·O2, 런던과 슬라우에서 5G 서비스 개시에 댓글 닫힘

노키아는 영국의 이동통신사업자 O2의 5G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가동함으로써 영국 런던과 런던 외곽에 위치한 슬라우에서 5G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O2의 기업 고객 및 일반 소비자들은 영국의 수도권에서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해진 것은 물론, O2 아레나(The O2), 스위크넘 스타디움(Twickenham Stadium)과 같이 상징적인 라이브 이벤트 및 스포츠 경기장에서도 5G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매일 5만명이 넘는 전 세계 방문자를 포함해 무려 1,000만명이 거주하는 런던은 네트워크 성능에 대한 요구가 매우 까다로운 지역이자, 영국내에서 차세대 연결의 혜택을 가장 먼저 누릴 수 있는 지역이다. 지난 3년간 노키아와 O2는 상호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여, O2의 4G 네트워크를 런던 내외곽에 걸쳐 5G로 업그레이드하였으며, 네트워크를 조밀화하여 이 지역의 용량과 커버리지를 확장했다.

노키아는 인구 밀도가 높은 런던 전역에 걸쳐 O2에게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를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이 도시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이 월등한 5G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교통 허브, 핵심 비즈니스 영역,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경기장을 우선적으로 연결할 예정이다.

이번에 영국에서 O2의 5G 네트워크를 오픈함에 따라, 노키아는 전세계에서 총 15개의 사용가능한 5G 통신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는 노키아가 미국의 이동통신사인 스프린트와 함께 미국 뉴욕, LA, 워싱턴DC에서 5G 네트워크를 시작한 이래, 지속적으로 전세계 대도시에서 5G 구축 경험 및 지식을 늘려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Visited 10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