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 리뷰] 애플워치 심전도 기능 간단 사용기

      [셀룰러 리뷰] 애플워치 심전도 기능 간단 사용기에 댓글 닫힘

애플워치 시리즈4와 애플워치 시리즈5에는 디지털 크라운을 통한 심전도 측정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국내에선 사용할 수 없으며,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국가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심전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국가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연히 발견된 방법을 통해 애플 가로수길에서 구입한 애플워치 시리즈5에도 심전도 기능을 활성화 시켰고 간략한 사용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단 국내 정식 발매 모델에 심전도가 활성화되어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애플워치 소개 페이지에서나 볼 수 있었던 화면을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심전도 측정 기능은 디지털 크라운에 손가락을 대고 있는 것으로 측정됩니다.

 

 

30초 동안 손목을 움직이지 않고 손가락을 디지털 크라운에 대고 있으면 측정이 완료되며 평균 심박수와 간략한 측정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연동된 아이폰의 건강 앱에서도 심전도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제출용 PDF 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FDA의 승인을 받긴 했지만, 전문 의료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애플워치로 측정한 결과를 100% 신뢰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하지만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시계를 통해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다면, 상태를 참고할 수 있고, 측정 결과에 문제가 있을 경우 병원 진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국내 의료법상 국내에선 정식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언젠간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Visited 8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