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전문 리서치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대표 김진국 www.mktinsight.co.kr)는 새 스마트폰이 출시된 당일 전문적인 소비자가 이를 구입, 사용 평가하는 조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갤럭시SⅡ’ 대상으로 첫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SIS(Smart Innovator Study) 조사는 스마트폰 신제품의 장?단점을 최단기간 내 파악해 품질향상을 이끌어냄으로써, 소비자들이 보다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고 사용토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그 첫 번째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SⅡ’가 선정됐다.
SIS는 스마트폰에 대해 전문가 수준의 식견을 갖고 있는 네티즌을 평가자로 한다. 엄정한 절차를 통해 선정된 평가자들은 출시 당일 마케팅인사이트에 모여 구입한 스마트폰을 지급받고 일주일간의 평가를 시작한다.
첫 단계는 한 자리에 모여서 첫인상과 초기반응에 대해서 자유롭게 토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 과정은 선정된 신청자들에게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중계된다.
?
2단계는 그 다음 일주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온라인에 마련된 평가표에 실시간 일기처럼 써 내려가는 웹 다이어리 기간이다. 이 단계는 친숙과정에서 경험하는 장점, 단점, 결함, 문제점 등을 주로 다루게 된다.
?
3단계는 일주간의 사용 후 다시 한자리에 모여 모든 경험을 종합적이고 심층적으로 다루는 심화과정이다. 여기에서는 품질 상품성과 관련된 문제점 해결방안 전망 등이 중점적으로 토론될 예정이다.
?
마케팅인사이트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제조업체와 통신사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겪을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개발된 것”이라며, “우리나라 스마트폰의 경쟁력을 단기간 내 세계 최고수준으로 끌어 올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편, 관심 있는 사람은 마케팅인사이트 홈페이지(www.mktinsight.co.kr)에서 관람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정되면 1단계 집단토의를 온라인으로 참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