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릭슨이 28일, SK텔레콤 전용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를 공개했다. 내달 중순 출시 예정으로, 출고가는 미정이다.? 타사와 달리 “당분간 이통사 다변화는 없다”는 게 회사측 공식입장이다.
소니에릭슨(한국지사 대표 한연희)은 28일, 최신 안드로이드 OS 2.3(진저브레드) 버전과 소니 멀티미디어 기술을 8.7mm 초슬림 디자인에 접목시킨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를 이르면 내달 중순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CES 2011’에서 처음 발표된 이 제품의 출시 발표는 지난 24일 일본에서 전 세계 최초로 출시된 데 이어 두번째다.<관련기사: [CES]소니에릭슨 “우리도 초슬림”, 소니에릭슨 “‘아크’, 엑페 반성에서 출발”>
국내 진저브레드 상용 제품 출시는 ‘넥서스S’에 이어 두번째지만, 제조사 커스트마이징을 거친 제품은 처음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차기 OS 업그레이드 여부와 관련, 이 회사 박상태 차장은 “차기 안드로이드 버전이 정해지지 않아 확답은 줄 수 없지만, 이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엑스페리아 아크’는 소니 카메라에 탑재되는 야간촬영 센서 모바일 ‘엑스모어 R(Exmor R)’와 f/2.4 렌즈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플래시 없이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조리개 값 2.4는 일반 디지털 카메라나 아이폰 등 경쟁 스마트폰의 f/2.8보다 밝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8.1 메가픽셀 카메라는 HD 720p, 30fps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은 아크의 내장형 HDMI 커넥터로 TV와 쉽게 연결해 TV리모컨으로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HDMI-CEC 표준기술을 탑재한 TV는 소니TV외 경쟁 TV도 모두 지원한다.
또한 소니 브라비아 TV 기술을 모바일로 옮긴 모바일 브라비아 엔진(Mobile BRAVIA Engine)을 탑재, 영상과 이미지를 프리미엄 TV급 화질로 재현한다.
또한 두께 8.7mm(가운데 부분), 무게 117g의 초슬림?초경량의 곡선 디자인과 4.2인치 대형 리얼리티 디스플레이(Reality Display)도 돋보인다. 디스플레이 사이즈 확대에도 불구, 가로 폭은 4인치 디스플레이의 ‘엑스페리아 X10’과 동일하다.
엑스페리아 아크는 진보된 1GHz 퀄컴 MSM8255 CPU와 16GB 마이크로SD™ 카드를 탑재했으며, 미드나이트 블루 (Midnight Blue), 미스티 실버 (Misty Silver)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미정.
박 차장은 “현재 출고가 이슈가 제기된 상황에서 이를 책정하는 것은 매우 민감한 문제가 됐다”며, “과거 사례에 견줘 예상하기도 힘들다”며 내부 SKT와의 출고가 책정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내비쳤다.
소니에릭슨코리아 한연희 대표는 “‘엑스페리아 아크’는 올해로 국내 진출 3년 차를 맞는 소니에릭슨이 내놓는 야심작”이라며, “초슬림?초경량?멀티기능 탑재 등 상반기 최고 제품으로, 국내 출시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아크’의 국내 판매 목표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힐 순 없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회사 목표르 달성한 제품인 만큼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간 ‘X10’의 판매 실적에 대해서는 “내부 목표는 달성했다”고 답했다.
소니에릭슨은 최근 본사 프로덕트 블로그를 통해 ‘X10’의 진저브레드 업글 방침을 밝힌 바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2.3.3.’ 최신 버전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X10 미니/프로’와 기타 단말은 일단 진저브레드 업글 대상에서 빠져있다.
모토로라나 RIM 등이 SKT 외 KT에 단말을 공급한 것과 관련, 한 대표는 “SK텔레콤은 전략적 파트너로 너무 좋은 관계”라며, “현재는 국내 어떤 제품을 들여오면 좋은지 확인중으로, 당분간 좋은 관계 유지하는 한 SKT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듀얼코어나 태블릿 시장 대응에 대한 질문에는 현재 1GHz 제품으로도 충분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판단이다.
박 차장은 “인터넷 속도나 동영상을 즐기는 데 듀얼코어나 1GHz 싱글코어 큰 차이가 없다”며, “구글 진저브레드가 듀얼코어 기반으로 설계된 OS인가, 반문하고 싶다”고 밝혔다.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 상세정보
크기: 125 x 63 x 8.7mm
무게: 117g
화면: 4.2” 멀티터치, 모바일 브라비아 엔진과 함께하는 리얼리티 디스플레이(480 x 854)
카메라: 810만화소 카메라, 오토포커스, 소니 모바일 엑스모어 R, f/2.4
음악: 뮤직 플레이어, TrackID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메모리: 16GB microSD 카드 탑재
연결: 3.5 mm audio jack, aGPS, HDMI, DLNA, Wi-Fi
전용프로그램: 전자사전, OfficeSuite, NetQin백신, Lets Golf!, TrackID, FM라디오, XPERIA Supporter, LiveWare, 미디어서버 등


